한화생명 이글스파크, 지능형 경기장으로 거듭나다

다시점 중계, 3차원 입체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프로스포츠 지능형 경기장 조성

송영현 기자 ghkddi1@ | 기사입력 2021/04/09 [11:27]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지능형 경기장으로 거듭나다

다시점 중계, 3차원 입체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프로스포츠 지능형 경기장 조성

송영현 기자 ghkddi1@ | 입력 : 2021/04/09 [11:27]

 | 송영현기자|ghkddi1@naver.com김제=문화체육관광부(장관황희, 이하문체부)한국프로스포츠협회(회장정대, 이하협회)함께프로야구구단한화이글스의연고구장인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지능형(스마트) 경기장으로조성하고, 49()부터관중들에게보인다.

 지능형(스마트) 경기장은거대자료(빅데이터)실감형기술을활용해중에게실시간경기기록다채로운정보와실감나는경기관람환경을제공하는시설이다. 문체부와협회는2018년부터지능형(스마트) 경기장사업을추진했으며, 2020년에는공모를통해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선정해지원했다.

 

 전용응용프로그램으로입장권, 식음료, 공식상품구입

 

  이제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는전용응용프로그램()통해입장권과식음료, 공식상품을구입할있다. 구단은고객의활동내역을기반으로회원실적(멤버십포인트) 적립등급별혜택강화맞춤형콘텐츠를제공할예정이다.

 

  경기장내외의볼거리와즐길거리도강화된다. 투수마운드, 외야, 1루석, 더그아웃, 중앙석, 행사무대에촬영카메라를설치해다시점중계상을송출하고, 3차원(3D) 입체사진(홀로그램)통해오늘의경기, 선수단약력(프로필), 퀴즈, 게임등의콘텐츠를제공한다.

 

 

 

  밖에지능형출입구(스마트게이트)통한무인검표와좌석안내, 태양광(패널)활용한스마트폰충전, 태블릿컴퓨터(PC) 대여, 관중실시간채팅등의서비스도이용할있다.

 

 2018년부터지능형체육시설8개소조성, 20211개소추가지원예정

 

  문체부정책담당자는“문체부는2018년부터3년간야구장3개소[수원이티(KT)위즈파크, 창원엔시(NC)파크,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축구장3개소(서울월드컵경기장, 이순신종합운동장, 대전월드컵경기장), 실내체육관2개소(서울특별시학생체육관, 천안유관순체육관)지능형(스마트) 시설로들기위해지원했다. 올해도1개소를추가지원할예정이다.”라며, “관중들에게편리하고색다른관람경험을제공하는지능형(스마트) 경기장을통해국내프로스포츠가더욱활성화되고, 새로운관람문화가자리잡을있기를기대한다.”라고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 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