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2회 도란도란 토크콘서트」 개최

-스타트업 대표, 전문가, 청년, 도․시군 공무원 등 50여 명 열띤 토론-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10/06 [10:02]

전북도, 「제2회 도란도란 토크콘서트」 개최

-스타트업 대표, 전문가, 청년, 도․시군 공무원 등 50여 명 열띤 토론-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10/06 [10:02]

 

      

▲   창업사례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 제안된 아이디어는 전북도 정책화 추진  © 박광희 기자 sv5@


전북도가 창업과 창직에 대해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북도는 지난 1일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1층 로비형 카페)에서청년, 창업과 창직을 말하다.”라는 주제2회 도란도란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도란도란 토크콘서트는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해 전문가와 청년이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해법을모색하고,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도정에 접목하기 위해 전북도가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고있는 사업이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지난 4월 첫 번째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행사로, 도내외 스타트업 대표, 전문가, 청년패널, 대학생, 시군 관계공무원 등 50여 명이참석하여 창업 사례와 애로사항을 공유하고창업과 창직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 박광희 기자 sv5@

 

      먼저, 주식회사 수요일 김혜지 대표, 주식회사 DNT 정우중 대표, 전라북도창조경제혁신센터 최재영 팀장이 차례대로 창업 초기부터 지금까지 본인들의 사례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소개했다.    

 김혜지대표

          주식회사 수요일 김혜지 대표공정여행의 일환으로 농촌관광개발과여행 사업을 구상하고 시골 농장과 농어촌 민박 소개는 물론, 지역발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홍보 등을 맡으며 여행지로서농촌의 가치를 발굴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본인을 소개했다.

       또한, 과거 문화관광 해설사등 무분별하게 난무한 직업을 농촌관광 플래너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고, 개개인을 전문가로 만들어 상생의 길을 찾아가기 위한 작업도 함께하고 있다.

      청년들에게는 취업을 위한 경력 쌓기용으로 창업을 도전하거나, 확실한 아이템도 없이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무작정 창업에 뛰어드는 것은 성공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쌓은 후에 창업에 도전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 최재영  

      전라북도창조경제혁신센터 최재영 팀장은 과거 일본 교환학생 시절 전단지 배포 아르바이트를 계기로 고객의 다양한 수요(Needs)에 맞춘 인쇄물을 제작하는 회사를 창업했던 경험과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이후 창업 전문가로서의 길을 가고 있는 본인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최 팀장은 창업 아이템의 성공 가능성을 각자 스스로 판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하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본인의 아이디어(아이템)사람들의 욕구나 수요를 해결해 줄 수있는지, 그것을 내가 할 수 있는지, 그래서 돈이 되는지 등을 우선 잘 따져보고 이 세 가지 조건에 부합한다면 창업에 도전해 볼 가치는 충분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주식회사 DNT 정우중 대표는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살균 물걸레청소기 휴랩’(HULAB)을 출시하고 국내 생활가전 분야에서 혜성처럼등장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지역은 물론 전국에서도 인정받을정도로 제조업 분야에서 보기 드문 청년창업 성공사례로 화제모은 바 있다. 지역에서도 얼마든지 제조업 분야에서 창업 성공스토리를만들어 갈 수 있다는 확신을 하고 처음부터 수도권이 아닌 고향전북에서 창업을 시작했다고 말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자신있게도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청년들이 창업을 안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안전장치가 없기 때문이라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창업을 꿈꾸고도전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장치를 마련해 줄 것을 제안하기도하였다.          

                      全北| 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도 대표관광지 변산해수욕장, 제2회 변산 노을축제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