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꿈드래장애인협회,문화공연· 한마음체육대회성료

-김제시지부가 주관한 제18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문화공연이 김제시 실내체육관-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9/21 [12:41]

(사)꿈드래장애인협회,문화공연· 한마음체육대회성료

-김제시지부가 주관한 제18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문화공연이 김제시 실내체육관-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9/21 [12:41]

▲ 제18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문화공연이 20일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거행됐다.                         © 박광희 기자 sv5@


()꿈드래장애인협회와 ()꿈드래장애인협회 시·군지부가 주최하고, ()꿈드래장애인협회 김제시지부가 주관한 제18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문화공연이 20일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거행됐다.

 

전라북도, 김제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전라북도 10개 시군지부 장애인 및 도내 관계자등 1,500이 참여했다.

 

이 행사는 신체단련과 운동부족을 해소하고 운동의 필요성을 알리며 장애인의 능력고취 및 재활 의욕을 통한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화합의 장을 이뤘다.

▲     © 박광희 기자 sv5@

 

()꿈드래장애인협회는 일반노동시장에 참여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을 고용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를 환원하는 단체로, 이 날 고용노동부장관상이 수여됐다.

 

또한,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공헌한 유공자들은 도지사, 도의회의장, 도교육감, 김제시장, 김제시 국회의원, 꿈드래협회장등의 표창이 수여됐다.

 

()꿈드래장애인협회장 양현섭은 전라북도 10개 시군지부 회원이 이기고 지는 승패의 여부를 떠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박광희 기자 sv5@

 

1부 "굿모닝 준모닝"에 mc 조준모 사회자 진행 ()꿈드래장애인협회 한마음체육대회 가  행정기관장 지역 인사분과 내빈이  행사장 찿아주시어 예년 행사보다 많은 분이 관심 가져 주어서 김제시 하태복지부장은 감사 인사와 개회을  알렸다.

점심 시간으로 이어져 10개  각지부 에서 지역향토음식를 정성 담긴 찬반를 서로나누고 우정을 확인하고 소통하며 지부별로 지역소식을 알리며 담소 시간 이어졌다.

 

2부는 중식직후 다양한 전통경기와 도내에서 활동 중인 가수를 초대하고 지부에서 많은 회원이 장기자랑을 선호하여지만 하루일정은 정하여진 시간으로 인하여  각 지부1분씩을 신청받아 평소 자신과 회원들이 흥겨워하는 노래와 재능에 맞는 악기들로 본인의 재능을 발표하였다.

▲     © 박광희 기자 sv5@

 

()꿈드래장애인협회 10지부가 5개 종목에 출전하여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해서 겨루던 모든 경기종목 순위가 결정되어 종목 순으로 트로피 전달 후 장기자랑 순위발표도 동시 시상으로 이어져으며  금년  종합우승은 익산시지부 정창섭 지부장에게 종합우승기를  안겨주었다.

▲     © 박광희 기자 sv5@

 

한편()꿈드래장애인협회 한마음체육대회 및 문화공연은 매년 1, 올해 18회를 진행하며 장애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촉진 및 재활의 의지를 증진을 위한 사회 공헌의 이환으로 매년 1,000여명 이상의 장애인이 참여하고 있다 밝혔다.               

                  全北| 박광희 기자|sv5@daum.net

▲     © 박광희 기자 sv5@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도 대표관광지 변산해수욕장, 제2회 변산 노을축제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