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 워크숍 개최

-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17주년을 맞아 정신보건관련 실무자를 위한 소통의 장-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8/12 [08:08]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 워크숍 개최

-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17주년을 맞아 정신보건관련 실무자를 위한 소통의 장-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8/12 [08:08]

 

▲     © 박광희 기자 sv5@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개소 17주년을 맞아 9일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이라는 주제로 17회 전주시중독관리통합

 

원센터 워크숍을 실시했다.

 

    정신보건 관련 실무자들의 약물중독에 관련한 전반적인 중독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이 날 워크숍에는 관·내외 유관기관 및 정신보건 관련 실무자와 정신보건 수련생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참사랑병원 천영원 원장의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알코올 조기선별 및 개입강의가 이어졌다.

 

     윤명숙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약물 및 알코올중독문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지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알코올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독자와 중독자 가족의 회복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알코올중독문제의 조기발견 및 중독위험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지정, 전북대학교위탁운영 기관으로 200211월 개소하여 지역사회의 중독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중독 조기 발견 및 개입서비스, 중독질환 관리사업, 가족 지원 사업, 중독폐해 예방 및 교육사업,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독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 직장인, 여성, 노인 등 다양한 대상자에게 적합하도록 개별적이고 체계적인 개입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중독폐해예방교육 실시를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독 준전문가 양성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는 물론 그 가족의 회복을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이 중독문제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全北| 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덕진공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