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권역 공공의료 제공할 덕진보건소 건립 ‘첫 삽’

- 덕진구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덕진보건소 건립 본격화-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7/28 [00:15]

덕진권역 공공의료 제공할 덕진보건소 건립 ‘첫 삽’

- 덕진구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덕진보건소 건립 본격화-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7/28 [00:15]

 

▲ 전주시, 26일 우아동 명주골네거리 인근 부지에서 덕진보건소 건립 착공식     © 박광희 기자 sv5@

 

    전주시 덕진권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덕진보건소 건립공사가 마침내 첫 삽을 떴다.

 

     시는 26일 덕진보건소 신축부지인 우아동 3747-80번지 일원에서 김양원 전주부시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유관기관,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진보건소 건립의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하기 위한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덕진보건소 신축공사는 이날 착공식을 시작으로 오는 20217월까지 진행되며, 총 공사비 149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6961지하1,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     © 박광희 기자 sv5@

 

     덕진보건소 신축건물에는 진료실과 검사실, 예방접종실, 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건강증진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덕진보건소에는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게 될 열린 치유공간인 테라피 가든 등을 갖추게 된다.

 

     시는 덕진보건소가 신축되면, 어르신와 영유아 등 덕진구 주민들이 멀리 전주시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오는 2021년 7월까지 149억원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덕진보건소 건립 예정                         © 박광희 기자 sv5@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999년 전주시 완산보건소와 덕진보건소가 통합된 이후 갈수록 증가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덕진보건소 신축을 준비해왔다.

 

     김양원 전주부시장은 전주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보건의 힐링허브로서 시민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덕진보건소 신축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덕진보건소가 완공되면 100세 시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보건소는 사전예방 중심의 감염병관리 사업 내몸사랑 2030 청년건강관리사업 건강생활실천사업 금연·구강·정신건강 및 치매관리사업 등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보건소(063-281-621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全北| 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덕진공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