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방류 집중 단속 상습적 가축분뇨 왕궁축산단지 장마철

- 집중호우, 주말, 야간 등 취약시간대 관련시설 불시 점검 -

정정신 기자 sv0@daum.net | 기사입력 2019/07/05 [05:58]

무단방류 집중 단속 상습적 가축분뇨 왕궁축산단지 장마철

- 집중호우, 주말, 야간 등 취약시간대 관련시설 불시 점검 -

정정신 기자 sv0@daum.net | 입력 : 2019/07/05 [05:58]

 

▲     © 정정신 기자 sv0@daum.net

 

익산시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가축분뇨 무단방류로 인한 새만금 수질오염 예방 및 축사관리기준 미흡 등 악취발생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왕궁축산단지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왕궁정착농원 3개 농장과 학호마을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2개조로 지도 점검반을 구성하여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가축분뇨 무단방류 및 가축분뇨 배출시설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며, 특히 가축분뇨 무단방류가 우려되는 야간과 공휴일 등 취약시간대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     ©정정신 기자 sv0@daum.net

  

시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축산농가의 자율적 관리를 유도하되 비밀 배출구를 통한 무단방류 등 고의 상습적 위반농가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 등 강력 대처하고, 축산관련 보조사업에서도 제외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축산농가 관리기준을 잘 준수하고 있지만 일부 농가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왕궁축산인 전체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통해 무단방류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최근 배출구를 통해 상습적으로 가축분뇨를 방류(공공수역 유출)1농가, 축사주변 분뇨유출(가축분뇨 관리기준 위반) 1농가를 적발하여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했다.

             全北정신기자.sv0@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덕진공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