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땅 새만금을 질주하라!

-국내최대규모 인라인마라톤대회,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려-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6/07 [09:06]

미래의 땅 새만금을 질주하라!

-국내최대규모 인라인마라톤대회,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려-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6/07 [09:06]

 

   전국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5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 오는9()새만금방조제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에서 모인 인라인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3천여 명이 참가하는이번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에, 경쟁 및 비경쟁,장년부·청년부 등 9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새만금대회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는 새만금 방조제에서 개최되는만큼,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제공하고 있으며, 도심 속을 순환하는 다른 대회와는 달리 바다를 가로 지르는방조제에서 질주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강점 덕분에, 새만금대회는 인라인동호인들 사이에서 다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회가 시작된 이후 참가선수가꾸준히 증가하여, 이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성장하였다.

    인라인마라톤대회는 이른 시간이 시작되고, 경기장 상태를 파악하기위하여 대회 전날 현장을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개최장소인군산 비응항인근에서 식사와 숙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또한, 어린선수들의 참가율이 높은 만큼 가족단위 관람객이 많아, 인근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회식장에는 새만금사업안내 및 주변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홍보부스가운영되며, 새만금안내 리플릿, 새만금관광지도 등이 배부된다. 또한새만금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진행됨에따라, 새만금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가 열리는 69() 오전 8시부터 13시에는새만금 방조제 도로 일부가 통제되나,수변도로(보조도로)를 이용해우회하여 통과가능하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홈페이지(http://jbinline.com)또는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에 문의하면된다.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물관리 광역협의회 임시총회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