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지역인재 양성 오픈캠퍼스 시동

-올 8월부터 국민연금제도 및 연기금 이해과정 운영-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6/07 [09:09]

국민연금공단 지역인재 양성 오픈캠퍼스 시동

-올 8월부터 국민연금제도 및 연기금 이해과정 운영-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6/07 [09:09]

 

    전라북도와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5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오픈캠퍼스산학협력과정운영을 위해 도내 6개 대학*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및 대학 총장들이 참석했으며, 협약 체결을 통해 도내 대학생들은 오픈캠퍼스에 참여하여 학점을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공단에 대한 취업기회를 갖는 등 12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전라북도와 공단은 오픈캠퍼스 과정 도입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대학관계자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교육 커리큘럼, 학생 선발기준을 확정하였으며, 공단은 과정운영, 강의참여, 예산부담을지역대학은 학생모집, 강의참여, 학점인정을전북도는 오픈캠퍼스 참여를 위한 가교역할 및 정보공유 등 역할분담을 하기로 했다.

 

     국민연금 오픈캠퍼스 과정1432시간 과정으로 2학점이 부여되며, 공단의 특성과 주요업무에 대해 사전학습을 교육하고, 수료 시인턴 채용 서류전형 가점우수학생에 대한 이사장 표창을 실시하는 등 취업과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송하진 도지사는 오픈캠퍼스는 지역인재 채용 제도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면서,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대학의취업역량강화 지원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가교역할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지역인재 육성은 이전 공공기관의 당연한 역할이라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교육과정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물관리 광역협의회 임시총회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