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기회의 장 마련

-전라북도,9개국 17개사 바이어 초청 도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6/07 [08:43]

소비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기회의 장 마련

-전라북도,9개국 17개사 바이어 초청 도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6/07 [08:43]

 

▲     © 박광희 기자 sv5@

 

    전북도는 지난5() 전주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도내 유망 소비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소비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북코트라지원단이 주관한 ‘2019 소비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중국, 미국, 일본 등 주력시장물론 신북방지역 및 아프리카, 중남미시장의 바이어까지 유치하여 도내 중소기업들의 신시장 진출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성공적인 수출 상담을 위해 9개국 17개사 바이어들과 도내 소비재 기업 55개사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와 상담 희망품목 매칭을 통해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올해 수출상담회는 사회적 기업 농식품 쇼케이스를 상담장 내 별도로 운영하여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이 수출 상담을 대행케 함으로써 도내 사회적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기회도 마련하였다.

▲     © 박광희 기자 sv5@

 

  

    이와 함께,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6.3~6.5, 서울코엑스) 전라북도 홍보관을 설치하여 글로벌기업에게 도내 우소 소비재 기업의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러시아 Beliy Juravl사 대표는 현재러시아는 한류스타와 더불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이며, 앞으로 전북 소비재기업들과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남섭 도 기원지원과장은 이번 상담회가 도내 우수 소비재기업들의 신규시장 진출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라며, 하반기에도수출상담회, 무역사절단, 단체박람회 등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전북의 우수 소비재 기업들의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추석명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