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공공구매 전시․상담회 개최

-전라북도, 27개 공공기관과 협력으로 중소기업제품 판로시장 개척 -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6/05 [00:54]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공공구매 전시․상담회 개최

-전라북도, 27개 공공기관과 협력으로 중소기업제품 판로시장 개척 -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6/05 [00:54]

 

▲ 전라북도내 공공기관 한마음! 한뜻으로!중소기업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공공구매 전시·상담회를 개최했다. 장 소 : 국민연금공단 온누리홀     © 박광희 기자 sv5@

 

       전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제품의 판로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4국민연금공단 온누리홀에서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공동으로2019년 제2차 공공구매 전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14개 시·, 국민연금공단, 국토정보공사,토지주택공사,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27개 공공기관에서 참여하여도내 중소기업 50여개사와 인쇄, 홍보, 설비, 건축자재, 학술, 연구 등 수요물품에 대한 구매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에서 참여 기업의 제품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담 전 제품 전시 및 영상 홍보시간을 가졌으며, 공공기관 구매(계약) 담당자는 구매계획을 토대로 참여업체와 1:1 맞춤형 심층 상담을 진행하였다.

 

 

 

     앞으로 전북도에서는 도내 공공기관과 지역제품 우선구매를 위한  협력체계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이다.

 

        5월에 추진했던 공공구매 지원단에서는 복지재단 전주사람, 한국전통문화전당,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하여 도내 중소기업제품 홍보 및 구매상담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북도 및 14개 시·군에서는 도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중소기업제품 구매율은 법정 의무구매율(50%)을 초과 달성한 93.4%를 달성 중에 있다.

 

      상담회에 참석한 전북도 나석훈 일자리경제국장은 도내 중소기업제품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있도록 참여기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이 자리에 모였다.”, 앞으로 도내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지역제품 우선구매를 적극 추진하여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다하겠다고 말했다.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물관리 광역협의회 임시총회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