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동주민센터, 동명칭변경 주민설명회 개최

-덕진구 동산동 주민센터 1층 강당/ 주민 등 200여명 참석-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5/07 [22:27]

동산동주민센터, 동명칭변경 주민설명회 개최

-덕진구 동산동 주민센터 1층 강당/ 주민 등 200여명 참석-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5/07 [22:27]

 

▲     © 박광희 기자 sv5@

      동산동주민센터(동장 서봉오)에서는 지난 3, 동주민센터 1층 강당에서 동산동 행정동 명칭변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동산동 (행정동)명칭변경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은기) 주관으로 열린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동산동 주민을 비롯해 시 관계자, ·시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동명칭 변경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동산동 (행정동) 명칭변경 추진위원회위원이자 민족문제연구소 전북 지부장인 김재호 지부장의 동명칭 변경 이유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이어질의응답 시간과 주민의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     © 박광희 기자 sv5@

     그동안 일본 군국주의 전쟁 범죄 기업인 미쓰비시창업자의 호동산(東山)”에서 유래한동산동명칭은 반드시 변경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있어왔으며,.이에 지난 42일 동산동 주민과 역사학자, 시의원 등 23명으로 구성된 동산동(행정동)명칭 변경 추진 위원회가 출범하였다.

 

     출범 이후 동산동 (행정동)명칭변경 위원회는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지역의 자긍심을 위한동명칭 변경에 대한 활발한 홍보와 주민의견수렴 방법등에 대해 논의를 해왔다.

 

     한편, 동산동 행정동 명칭변경 여부는 57일부터 524일까지 실시하는 동명칭변경 찬반에대한 세대별 주민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새로운 동 명칭에 대한 선정은차후 주민 공모 등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동산동 (행정동)명칭변경 위원회이은기 위원장은 금번 행정동 명칭 변경은 주민센터 명칭이 변경되는 것으로 지번이나 공부사항이 바뀌는건 아니므로 주민들이겪는 불편사항은 없음을 강조하면서 57일부터 실시하는 주민설문조사에 적극협조해 주실것을 당부했다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물관리 광역협의회 임시총회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