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박물관 어린이날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제97회 어린이날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풍선아트 체험활동 하루 2회 무료 운영-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19/05/03 [07:29]

산림박물관 어린이날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제97회 어린이날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풍선아트 체험활동 하루 2회 무료 운영-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19/05/03 [07:29]

 

▲ 전라북도 산림박물관5.4.~5.6.(3일) 풍선아트 체험활동 하루 2회 무료 운영          © 박광희 기자 sv5@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소장 양정기)에서 운영하는 산림박물관에서는97회 어린이날을맞이하여 54()부터 56()까지 3일간 흥미롭고 다양한풍선아트 특별 체험활동하루에 2(오전, 오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번 풍선아트 특별 체험활동은 단순히 참여하는 체험이 아닌 다양한

    모양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배우고 즐기는 체험교육으로,잠재능력 향상 및 가족사랑의 소중함과 중요성 함양 등 유익하고 기억에남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활동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 하트봉, 방울칼, 우산, 사과 등 다양한 풍선작품 만들기, 동영상 시청 등 어린이를 포함하여 가족단위로 우선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예약접수를 받아 300여명 정도로 한정하여 체험활동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002년에 개관한 산림박물관은 전북 유일의 산림 교육문화 체험박물관으로 풍부한 산림자료와 약 4,660여 점의 방대한 전시자료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연평균 18만명 정도의 많은 관람객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안락한 전시 및 관람환경 조성 등 내실 있는 산림교육문화 고품질 산림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3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봄철 야생화심기 등 숲체험 프로그램, 여름방학 체험교실, 사계절 특별 기획전시 및 가을 단풍철 특별개관 운영 등 연중 알차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박물관 이미지 부각 및 관람객 유치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전시자료와 우리나라 산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북산림박물관 홈페이지(http://forest.jb.go.kr/forest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덕진공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