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군산지부, ‘휠체어는 사랑을 싣고’

-군산 장애인 종합복지관 봄맞이 휠체어 세척 봉사-

유은혜 기자 1440yyr@ | 기사입력 2019/04/22 [10:36]

IWPG 군산지부, ‘휠체어는 사랑을 싣고’

-군산 장애인 종합복지관 봄맞이 휠체어 세척 봉사-

유은혜 기자 1440yyr@ | 입력 : 2019/04/22 [10:36]

▲     © 박광희 기자 sv5@

 

세계여성평화그룹 군산지부 (IWPG, 지부장 이선홍)는 지난 19일 군산시 산북동에 위치한 군산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전북척수장애인협회 군산시지회(지회장 김현우)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복지관에서 척수협회와 함께 휠체어 세척 봉사를 진행했는데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종합 복지관 관계자 요청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따뜻한 날씨 속에서 봄을 맞이해 진행한 휠체어 청소는 오후 1시부터 겨우내 찌든 먼지를 고압세척기로 청소하고 콤푸레셔를 이용해 먼지와 물기를 수건으로 제거한 후 멸균소독제를 뿌려 마무리를 했으며, 50대 가량의 휠체어 및 전동차를 세척하며 봉사의 손길을 더했다.

 

이어 종합복지관에서는 봉사자들을 위하여 빵과 음료를 준비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IWPG 회원인 김수미(, 40) 씨는 바쁜 일정 속 에서도 봉사를 참석한 후 깨끗해진 휠체어를 타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기쁘고 뿌듯함을 느꼈다다음에도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 에는 언제든지 참여 하겠다고 전했다.

 

이선홍 지부장은 휠체어 세척이 봉사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장애를 가지신 분들의 어려움과 삶의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IWPG 회원분들과 함께 휠체어에 사랑을 실어 따뜻한 마음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단체다. 현재 UN 여성 단체들과 연합하여 DPCW의 법제화를 위해 뛰고 있으며,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을 바라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평화 벽화 그리기’, ‘평화포럼’, ‘평화간담회’, ‘Only Peace 컨퍼런스등 평화의 활동을 하고 있다.

                   全北유은혜기자.1440yyr@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덕진공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