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무령왕릉 발굴 50주년 기념 사진공모전 개최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우리들의 시간 in 백제 왕릉' 사진공모전 기획

박선호 기자 sunho9660@ | 기사입력 2021/03/29 [14:52]

문화재청, 무령왕릉 발굴 50주년 기념 사진공모전 개최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우리들의 시간 in 백제 왕릉' 사진공모전 기획

박선호 기자 sunho9660@ | 입력 : 2021/03/29 [14:52]

 全北| 박선호기자|sunho9660@daum.net≪익산≫〓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가 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전국 사진공모전 우리들의 시간 in 백제 왕릉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이며 29일부터 731일까지 진행된다.

  © 박선호 기자 sunho9660@

 

연구소는 시민과 함께 백제문화의 가치를 느끼고 백제 고분에서 보냈던 소중한 시간을 떠올려보길 바라는 취지에서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내용은 백제 웅진에서 사비기의 왕릉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으로 익산의 쌍릉, 공주 송산리고분군, 부여 능산리 고분군 일대에서 촬영한 사진이 해당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거주자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촬영 날짜의 제한 없이 12작품을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앨범 속 오래된 수학여행 사진과 휴대폰에 저장해둔 사진 등 2MB 이상의 디지털·휴대폰 카메라 사진이면 모두 가능하다.

 

심사는 일반인 부문과 청소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총 28개 작품에 대해 시상하게 된다.

 

우선 일반인 부문은 대상 1(문화재청장상, 50만원 상당 상품권) 금상 3(국립문화재연구소장상, 30만원 상당 상품권) 은상 6(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20만원 상당 상품권) 동상 9(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10만원 상당 상품권) 으로 총 19점이 선정된다.

 

청소년 부문은 초등부 3중등부 3고등부 3(각 익산시장상, 공주시장상, 부여군수상, 부상 별도 없음)으로 총 9점이 선정되며 이외에 입선 32점을 추가 선정해 기념품을 수여한다.

 

단 출품작은 저작권법과 같은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표절, 모방작, 대리 출품, 타 사진대회 입상작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작은 오는 91일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서 발표와 동시에 온라인 전시회가 함께 개최된다.

 

특히 입상자의 왕릉 사진 이야기를 담은 소책자도 제작돼 백제문화권의 보존활용을 위한 홍보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백제로의 추억여행을 떠올릴 수 있는 소소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공모 규정과 출품 관련 안내는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누리집 홈페이지(www.nrich.go.kr/buyeo)를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