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상생발전 및 현안사업 공유를 위한 순회 간담 개최

- 기관별 상생발전사업 추진상황 및 계획 공유로 협력의 장 마련-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20/11/13 [07:44]

전북도,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상생발전 및 현안사업 공유를 위한 순회 간담 개최

- 기관별 상생발전사업 추진상황 및 계획 공유로 협력의 장 마련-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20/11/13 [07:44]

 

  © 운영자


|박광희 기자|sv5@daum.net전북=전라북도가 12일 국민연금공단에서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주재로 전주시, 완주군, 전북도교육청 및 국민연금공단 등 13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북혁신도시공공기관 순회 간담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농촌진흥청, 7월 농업기술실용화 재단간담에 이은것으로 기존의 딱딱한 회의형식에서 탈피해 현장중심과 공공기관 간 스킨십 강화에 방점을 두었다.

 

아울러지난 7일부터 개편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기관별 상생발전사업 추진상황등의 공유를 위해 시군 및 교육청까지 확대하여 추진했다.

 

특히 이날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720일 정부에서 발표한 공공기관주도 10대 협업과제 중 하나인 전북혁신도시 자산운용 중심 금융도시조성의 핵심 기관으로 전북국제금융타운조성 및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전북 금융산업 육성에 힘을 실어주기로 약속하였다.

  © 운영자

 

전북도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함께 정부의 K뉴딜에 맞춰 전북형 뉴딜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공기관별 연계사업 발굴을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도는 디지털 생태계 강화, 저탄소경제 선도, 공생사회 실현 등 전북형 뉴딜을 중심으로 도 핵심사업의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공공기관별로 ‘2021년도 지역발전계획수립시 전북형 뉴딜 연계사업 발굴을 요청하였다.

 

또한, 공공기관별 지역상생 발전사업 주요업무에 대한 상호 협력사항 등 정보를 교환하고 시군 및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혁신도시2중학교 및 키즈복합센터 설립과 같은 정주여건개선 사업도 함께 공유하였다.

 

앞으로 도는 시군, 교육청 등과 함께 이전기관과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혁신도시 이전기관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하였다.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는공공기관별로 전북형 뉴딜사업 등 도정 역점사업과 연계한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공공기관별로전북에서 계획했던 비전이 잘 추진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공공기관 순회 간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도는 이전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연말까지 상생발전 및 지역인재채용 실무협의회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