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善若水’지혜로 도정 실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 올인”

- 국가예산 주요사업 기재부 예산심의관 등 핵심인사 방문 활동-

박광희 기자 sv5@ | 기사입력 2020/06/25 [23:24]

上善若水’지혜로 도정 실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 올인”

- 국가예산 주요사업 기재부 예산심의관 등 핵심인사 방문 활동-

박광희 기자 sv5@ | 입력 : 2020/06/25 [23:24]

 

▲ 최용범 행정부지사, 삼락농정 농생명산업 등 5대 시책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기 위해 국회 정부예산 제출기일인 9.3일까지 송하진 도지사 등 지휘부 총출동해 국가예산 확보활동, 정치권과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예정  © 박광희 기자 sv5@

 

 全北|박광희 기자|sv5@daum.net전북전북도가 모든 것을 이롭게 하며 쉼 없이 빈 곳을 채우는 최상의 선인 물과 같은 상선약수(上善若水)의 지혜를모아 지휘부를 중심으로전 실국이 국가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북도 국가예산 확보 활동 배경에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하방리스크가 증대됨에 따라 정부 예산편성기조가 신규사업을 억제하고 있는 가운데,

 

   삼락농정 농생명산업, 경제활력화와 체질강화 산업생태계 조성,자존의식 고취 등 도정 핵심 신규사업에 대한 사전설명 활동으로 기재부 단계에서 최대예산을 담기 위해서이다.

 이에 따라 최용범 행정부지사가 25일 기재부 예산총괄심의관, 사회예산심의관, 행정국방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등 주요 인사를 방문 면담하여 기재부 단계에서 증액해야 할 주요 예산사업에 대한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박차를 기하고 있다.

 

 먼저, 최상대 예산총괄심의관을 만나서는, 주력산업의 근본적 체질강화과 신산업 생태계 구축을 이끌 수 있는 지속 성장이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 유일 홀로그램 지원기관인 홀로그램콘텐츠서비스센터 등과 연계하여 홀로그램 산업육성 기반 조성을 위해 홀로그램 소재부품 실증개발지원센터건립비로 33.5억원 반영과

   전기자동차 제조원가의 40%비용을 차지하는 배터리시스템 개발비용 절감 및 기간단축을 위해 전기자동차 에너지시스템 전주기활용체계 구축사업비로 60억원 반영 등을 요청하였다.

  © 박광희 기자 sv5@

 

        다음으로 김완섭 사회예산심의관을 방문을 통해서는, 익산 왕궁 정착농원 미 매입 잔여 현업축사의 가축분뇨 배출로인한 새만금 수질오염방지를 위해 현업축사 매입비’ 200억 반영과,

 미세먼지 저감을 통해 한국판 뉴딜정책에 부응하고 건설기계분야 신선장동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수 있도록 친환경 전기 굴착기보급지원사업추진을 위해 정부 3차추경에 100억원 반영을 건의하였다.

 

또한, 김경희 행정예산심의관을 만나서는, 대한민국 대표 법조인으로 추앙받는 법조삼현이 지켜낸 법의 참뜻을 기억하기 위해 전주법원검찰청 부지에 전주 로파크 건립사업이 추진될수 있도록 10억 반영을 건의하였다.

 마지막으로, 한훈 경제예산심의관을 만나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등농산업인프라가 마련되어 있는 익산지역을 중심으로 스마트농산업벤처창업캠퍼스가 조성될수 있도록 58억원 반영과,

 수산 양식업의 미래산업인 흰다리새우 디지털양식 플랫폼 개발추진을 위해 용역비로 8.4억원 반영을 피력하였다.

 

기재부 예산심의가 마무리되는 8월말까지 정부안 최다 예산 확보를위해 도시군정치권이 힘을 모아 총력 전개할 계획이다.

 송하진 도지사를 필두로 지휘부 등이 기재부 등 부처 릴레이 방문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26일에는 국회를 찾아가더불어민주당 예결위원인 이상직, 윤준병의원과 전북도를 비롯하여 14개 시군 국가예산 담당자가 참석하여 중점확보 국가예산 사업 등에 대해 대응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7월에는 쟁점현안사업에 대해 지역국회의원 및 14개 시장군수와 공동 협의대응하기 위해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